performance

[2016.9]2016 세계유산 산책 '셜록, 아리랑의 비밀' @ 국회 잔디마당

아리랑이 사라졌다! 세상의 모든 아리랑이 동시에 사라졌다!
- 셜록이 옹합지졸 파트너인 빨간 모자, 늑대와 함께 동화이야기를 단서로 잃어버린 아리랑을 찾아 나서는 음악극이 펼쳐진다.

다양하고 새로운 스타일로 즐기는 우리의 아리랑
-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통 선율 그대로의 아리랑뿐만 아니라 가곡 창법의 아리랑, 판소리 창법의 아리랑, 재즈로 편곡된 아리랑 등 현대 관객들의 감성에 맞춰 새로 만들어진 아리랑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본 공연은 대한민국국회(국회의장 정세균)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이 주관하는 『세계유산 산책 - 셜록, 잃어버린 아리랑을 찾아라』 가 9월 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9월 17일 제외)에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공연을 보는 동안 어린이 관객들이 자연스럽게 아리랑이 담고 있는 시대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동화 애니메이션과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였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배우 김명수와 국립창극단원의 서정금, 김학용, KBS국악경연대회 대상 안이호, 성우 김석환, 중요무형문화재 제 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이희문, 중요무형문화재 제 30호 가곡 이수자인 박민희, 국내 최정상 재즈밴드 프렐류드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국회 잔디마당에서 전석 무료로 펼쳐지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