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2016.9]2016 세계유산 산책 '셜록, 아리랑의 비밀' @ 국회 잔디마당

아리랑이 사라졌다! 세상의 모든 아리랑이 동시에 사라졌다!
:셜록이 옹합지졸 파트너인 빨간 모자, 늑대와 함께 동화이야기를 단서로 잃어버린 아리랑을 찾아 나서는 음악극!

전세계의 아리랑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탐정 셜록은 흔적도 단서도 없이 사라진 아리랑에 관심을 갖고 사건 현장으로 간다. 모리아티(악당)는 셜록에게 동화 3편을 단서로 주면서 문제를 풀면 아리랑을 찾게 될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관객들은 엄마를 기다리는 아이(동화 「엄마마중」), 황금빛 마을을 찾고 있는 민들레(동화 「민들에의 꿈」), 잃어버린 뼈를 찾고 있는 오징어(동화 「오징어와 검복」)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아리랑의 의미를 찾게 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통 선율 그대로의 아리랑뿐만 아니라 가곡 창법의 아리랑, 판소리 창법의 아리랑, 재즈로 편곡된 아리랑 등 현대 관객들의 감성에 맞춰 새로 만들어진 아리랑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대한민국국회(국회의장 정세균)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손혜리)이 주관하는 『세계유산 산책 - 셜록, 잃어버린 아리랑을 찾아라』 가 9월 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9월 17일 제외)에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공연을 보는 동안 어린이 관객들이 자연스럽게 아리랑이 담고 있는 시대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동화 애니메이션과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였으며 배우 김명수와 국립창극단원의 서정금, 김학용, KBS국악경연대회 대상 안이호, 성우 김석환, 중요무형문화재 제 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이희문, 중요무형문화재 제 30호 가곡 이수자인 박민희, 국내 최정상 재즈밴드 프렐류드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국회 잔디마당에서 전석 무료로 펼쳐지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