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2016.10] 2016 아리랑대축제 @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내 열린마당 및 거울못 주변

오는 10월 8일(토)과 9일(일)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2016 아리랑대축제’를 개최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리랑콘서트 ‘나의 아리랑, 우리의 노래’를 중심으로 지역아리랑 공연과 다채로운 아리랑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2016 아리랑대축제’는 아리랑에 대한 새로운 음악적 접근과 함께 공연 주제에 대한 시각적 표현, 이야기(스토리) 콘텐츠 등을 활용해 기존 아리랑공연들과 차별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나의 아리랑, 우리의 노래’는 10월 8일(토) 오후 5시 열린마당에서 열리며, 80인조 오케스트라의 장대한 선율 위로 전통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감동의 무대로 꾸며진다. 10월 9일(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는 아리랑의 뿌리이자 모체인 지역아리랑을 조명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 내 거울못 주변에서는 ‘아리랑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 체험행사에서는 아리랑 음악 감상과 아리랑 그라피티, 전통문화 체험, 소규모 거리공연 등, 아리랑을 주제로 다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축제는 단순한 민요의 범주를 넘어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 아리랑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아리랑이 새로운 문화 브랜드로서 대중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