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2017.1] 2016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 YES 24 라이브홀

우수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K-루키즈(K-Rookies)’의 파이널 콘서트가 오는 1월 21일(토)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K-루키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올해로 5년째 이어오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한류 확산의 선두에 있는 K-POP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양성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음반 제작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선배 뮤지션과의 멘토링, 다양한 공연 및 방송, 페스티벌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전기뱀장어>, <보이즈 인 더 키친>, <아즈버스>, <루디스텔로> 등 이미 밴드신(scene)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 역시 K루키즈 출신이다.

2016년K-루키즈(K-Rookies)’는 지난 5월 공연 공개 경연을 통하여 선발된 TOP-8 팀들인 <실리카겔>, <더 한즈>, <호랑이 아들들>, <끝없는잔향속에서우리는>, <오리엔탈 쇼커스>, <이지호 트리오>, <더 베인>, <스테레오타입> 이 오는 1월 21일 파이널 콘서트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파이널 콘서트에서는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아울러 이번 파이널 공연에는 경연에 오르는 팀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제는 국민 밴드라 불리는 한국 록의 대부 <부활>과 개성 있는 음악, 뛰어난 가창력,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대세 아이돌로 떠오른 <마마무>, 파이널 콘서트 사회를 맡은 양호정이 이끄는 <아디오스 오디오>와 2015년 K-루키즈 우승 팀인 <보이즈 인 더 키친>이 응원의 무대를 마련한다. 그리고 OBS 김준호 아나운서와 2013년 K-루키즈 최종 우승팀인 웁스나이스 출신이자 현재 밴드 <아디오스 오디오>의 양호정이 사회자로 무대에 올라 출연 팀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이번 파이널 콘서트는 K-루키즈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을 통해 생중계되며 온라인 실시간 투표가 진행된다. 공연 관람은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페이스북, 카카오뮤직, 멜론 뮤직을 통해 1월 18일까지 가능하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