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2017.08]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 @ 서울 반포 세빛섬 내 플로팅 아일랜드

대한민국 최초로 테크노 장르 EDM 페스티벌인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이 8월 5일 토요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개최된다.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존 EDM 페스티벌과 달리 단일 장르로 진행되는 페스티벌로 기획되었고 첫 시작인 올 해에는 테크노를 메인 장르로 선정하여 EDM 음악 애호가들의 큰 기대를 사고 있다.

테크노 장르는 과학기술이라는 영어 단어인 테크놀로지(Technology)에서 파생된 단어로 전자음악 그 자체를 상징한다.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수 많은 EDM 장르에 영향을 끼친 초기 EDM 장르로서 프로디지(Prodigy), 케미컬 브라더스(Chemical Brothers)와 같은 아티스트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장르이다. 국내에서는 90년대 말 댄스신(scene)을 통해 소개되었는데, 당시 우리나라는 테크노 리듬에 전국민이 머리를 흔들며 열광했다. 바로 그 ‘테크노 뮤직’이2017년 현재 전 세계적인 EDM 트랜드로 다시 붐이 불고 있다.

<더 플랫폼 뮤직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벨기에 출신의 형제 디제이/프로듀서 투 메니 디제이스(2 Many DJS)가 발표되었다. “프로그레시브 락”부터 “알앤비”, “테크노”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투 메니 디제이스는 이번 플랫폼 페스티벌에서 화려한 비쥬얼 쇼와 함께 테크노 장르의 진수를 보여줄 것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 출신 디제이/프로듀서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소나르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EDM, 전자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한 코유(COYU), 고정되어 있는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라미로 로페즈(Ramiro Lopez), EDM 음악에 예술적인 요소를 추가하며 음악과 비주얼 아트,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고 있는 시안(SIAN)이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