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2018.05~09] 울릉천국 아트센터 이장희 공연 @ 울릉천국 아트센터

가수 이장희의 삶의 터전이자 이상향인 울릉도에 퍼지는 문화의 감성
획일화된 울릉도 관광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울릉천국 아트센터>
이장희 상설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기획 공연 진행 예정

1970년대 '그건 너', '한잔의 추억',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등 한국 대중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이장희. 이제는 울릉도에 거주하며 울릉도를 대표하는 음악인 이장희가 <울릉천국 아트센터> 개관과 함께 오는 5월 8일부터 상설 공연을 진행한다.

한국 포크음악의 1세대 가수인 이장희는 가수뿐 아니라 라디오 디제이, 프로듀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있던 순간 홀연히 미국으로 떠났다. 이후 미국에서 레스토랑, 의류업, 라디오코리아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시키며 미국 내 한인 사회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자리잡았다. 그런 성공가도를 달리던 그가 1996년 우연히 찾은 울릉도의 매력에 매료되면서 2004년 울릉군 북면 현포리에 터전을 잡게 되었다.

이장희는 직접 굴삭기 사용법을 배워 연못과 밭을 만들어 그의 농장인 '울릉천국'을 만들었고 '울릉천국'은 울릉도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가 되어 이제는 ‘울릉도’ 하면 '이장희', '울릉천국'이 떠오를 정도로 울릉도와 이장희는 떼어 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또한 이장희는 지역 아동들에게 방과 후 기타 선생님으로 활동하였으며, 한 재단의 협찬을 받아 기타, 베이스 등 악기 25점을 악기를 배우고 싶지만 악기가 없는 아이들을 위해 기증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울릉도를 위해 다양한 재능 기부를 해왔던 이장희는 울릉도의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하여 울릉천국 농장 부지 1,652㎡(약 500평)를 울릉도에 기증하며 2011년 <울릉천국 아트센터>의 첫 삽을 떴다.

울릉도에서도 자연 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울릉도 북면 송곳산 아래에 위치한 <울릉천국 아트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150㎡ 규모로 지어졌다. 분장실과 대기실을 갖춘 150명 규모의 공연장과 카페테리아, 7전시홀 등을 갖춰졌는데, 전시홀의 경우 이장희가 직접 보유하고 있던 가수 및 쎄씨봉 자료 등을 기증받아 만들어져 <울릉천국 아트센터>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릉천국 아트센터>에서는 개관일인 5월 8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 주 3회 이장희의 상설 공연을 비롯하여 송창식, 윤형주 등 쎄씨봉 멤버들의 공연과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의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울릉천국 아트센터>의 로고는 한글 글꼴을 재해석 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캘리그라퍼 강병인이 직접 디자인하여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였다.

<울릉천국 아트센터> 공연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4월 20일 티켓 오픈 예정이다. 단체 예매는 울릉도 지역 여행사인 '한국드림관광', '여행돌', '울릉성인봉관광', '울릉도 매니아'에서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개인은 화요일, 목요일 35,000원, 토요일 40,000원에 예약 가능하고 단체 예매의 경우 화요일, 목요일 25,000원 토요일은 30,000원에 예약이 가능하다. 울릉도 지역 주민의 경우 전 회 차 10,000원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울릉도는 포항 여객터미널, 강릉항 여객터미널, 울진 후포항, 묵호 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통해 갈 수 있으며, 울진 후포항은 울릉도로 가는 가장 짧고 빠른 항로로 알려져 있다.
PRM | Idea Lab
copyrights © PRM Idea lab 2014l 사업자 등록번호 215-87-5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