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PRESS

[빅 피쉬 외] 새해 주말은 영화 말고 뮤지컬  

 명절에는 TV 특선 영화도 좋지만 이번 설만큼은 손에 손잡고 ‘극장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 친구, 연인, 자녀까지 누구와 함께 갈지만 고민하세요. 어떤 공연을 보러갈지는 여기에 답이 있으니까요!>> 가족과 함께, 뮤지컬 <…

[발렌티나 리시차 피아노 리사이틀] 그냥 쳤는데... 유튜브 4,500만뷰  

유튜브를 보면 이런 피아니스트 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로드가 안된 작품이 있다면 연주를 ‘못’해서가 아니라 시간 없어 ‘안’했을 가능성이 높은 이 계정의 주인은 피아니스트 발렌티나 리시차. 그는 유튜브가 지금처럼 세상을 지배하기 이전부터 일찍…

[창작산실, 팔음] 15세기 음악에 21세기 도시감성을 입히다  

 악기를 구성하는 재료는 소리의 색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쇠로 만든 악기에선 쇳소리가 나기 마련이고, 실(현)을 뜯어 연주하는 악기에선 현 굵기에 따라 울림의 길이나 색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동양이나 서양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음악그…

[서울시향 오스모 벤스케의 말러 교향곡 2번 부활] 서울시향, 부활의 시작!  

 지난 1월 4일과 5일 서울시향은 재단설립 이후 초대 음악감독이었던 정명훈의 지휘로 신년음악회를 열었습니다. 모처럼의 회포를 풀 듯, 감동적인 연주였다고 하네요. 2005년 재단 설립 이후 서울시향의 어설펐던 첫 공연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지금의 …

[오월바람 외] 40주년 맞은 광주민주항쟁, 공연으로 재탄생  

 "또 그날이 왔구마니라. 오늘은 곳곳이 제사 날이요. 이놈의 봄만 되면 미처 불겄어. 봄이 봄이 아니라 겨울이요. 맴이 휑허요. 그날 이후로 한동안은 아무것도 못혔어라.​"2020년 봄은 봄다울까요? 올해 5·18 민주화운동이 40주년을 맞습니다. 아픔을…

[레베카, 웃는남자] 뮤지컬 히트메이커 EMK 뜯어보기  

 여러분은 뮤지컬을 선택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음악? 대본? 아니면 배우? 혹시 작품의 제작사가 판단 기준이 될 때는 없나요? 분명 다른 제목과 다른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임에도 어떤 제작사가 만드는 뮤지컬은 묘하게 같…

[김선욱 피아노 리사이틀 외] 내년의 베토벤은 여기 다 있어! 미리보는 2020 베토벤  

 2020년 전 세계를 지배하는 음악은 단연 베토벤입니다. 탄생 250주년을 맞이하여 이미 올해부터 전야제를 치르고 있는 단체와 공연장들도 많은데요. 그가 음악의 황제라 부르는 교향악에서부터 실내악, 피아노 소나타, 성악곡에 이르기까지 장르와 편…

[호두까기 인형] 왜 송년발레는 이걸로 통일일까?  

크리스마스 트리나 캐롤, 산타 할아버지만큼이나 연말이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크리스마스 아이템이 바로 '호두까기 인형'이지요. 이 인형은 본래 15세기부터 유럽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호두처럼 껍데기가 단단한 음식을 까는 도구였습니다. 하지…

[장화 신은 고양이 외] 뜨스운 공연장에서 보내는 흥미진진 겨울방학!  

2019년이 끝나가는 지금, 아이들과 어떤 공연을 보러 가야 할지 고민되신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여기 남녀노소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작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천재아역배우와 천재강아지를 무대에서! 스테디셀러 뮤지컬 <애…

[종묘제례악, 반향] 변함없는 국악 VS 변신하는 국악  

 우리들은 ‘한국어’를 사용합니다. ‘한국음식’을 즐겨 먹고, 도시의 삶에서 벗어나 한적한 ‘한옥’에서의 삶을 꿈꾸기도 합니다. 어느 때는 명승지에서 ‘한복’을 빌려 입고 즐거운 추억을 쌓기도 합니다. 이처럼 먹고, 살고, 입는 것과 달리 듣는 것, 즉…